제목 [한국경제]남다른 아이디어와 기술력…잘나가는 기업은 혁신 DNA가 있다
작성일 20-11-26 12:05
내용

잘나가는 기업들에는 특별함이 있다. 지속가능한 경영체계를 구축하고 고객가치를 창출하며, 환경 친화적이면서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기업들이 불황에도 빛났다. 


급변하는 시대, 위기를 극복하고 회사를 키워낸 세계적인 경영인들에겐 공통점이 있다. 첫째는 확고한 경영철학, 둘째는 미래를 내다보는 혁신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전 세계적인 경제적 불황 속에서도 특별한 경영활동과 혁신적인 경영방침으로 어려움을 이겨내는 기업들이 있다. 지속가능한 경영체계의 구축과 가치창출, 고객지향적인 경영과 환경친화적 경영으로 미래로 나아가는 기업들이 바로 그들이다.

사단법인 한국방송신문연합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브랜드경영협회,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2020 대한민국 경영대상’은 경영환경이 급변하고 글로벌 경쟁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진정성과 기술력, 차별성을 갖추고 경쟁우위를 확보한 기업, 기관 및 단체 등에 수여되는 상이다. 올해에는 7개 분야 중 △혁신성장경영 △사회공헌경영 △고객가치경영 △친환경경영 △기술혁신경영 5개 분야 시상이 이뤄졌다 


대한민국 경영대상 선정위원회는 지난 10월부터 기업, 기관, 단체들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분석과 평가를 통해 각 부문별 후보기업을 선정했다. 이들 후보기업을 대상으로 산업계·학계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 및 선정위원회의 서류심사를 거쳐 5개 분야별, 부문별 12개사를 최종 선정했다.

이번 수상자들은 경영성과가 우수한 것은 물론 경영체계의 확립과 혁신을 이루며 사회적 책임에 가치를 두고 있는 수상자들이 중심을 이루었다.

남다른 아이디어와 기술력…잘나가는 기업은 혁신 DNA가 있다
..................
...........................
첨부파일
링크
이전글 [한국경제]핌스, OLED 오픈 메탈 마스크 기술력 앞세워 고속성장
다음글 [메일경제TV]THE CEO] OLED 마스크 전문기업, 핌스(작)
목록